제주 신라호텔 vs 파르나스호텔 제주 비교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휴가지로 많이 선택하는 여행지입니다. 제주 서귀포 중문단지에 있는 5성급 호텔 중 직접 내돈내산으로 갔던 신라호텔과 파르나스 두 호텔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파르나스호텔 제주
파르나스호텔 제주


비교 요약

항목추천이유
수영장파르나스호텔오션 뷰, 국내 최장길이
풀사이드바신라호텔대표 메뉴가 있고 맛이 월등
객실파르나스호텔신설이라 깔끔함
서비스신라호텔청소, 정리 정돈, 위생
조식신라호텔베이커리, 즉석요리
부가시설파르나스호텔호텔 내부에 편의점
제주 신라호텔 vs 파르나스호텔 제주 비교 요약




수영장

개인적인 의견으로 수영장은 파르나스호텔이 압도적으로 신라호텔보다 좋습니다.

파르나스호텔 수영장 특징

파르나스호텔 수영장은 국내 최장 길이 110m 인피니티 풀을 가지고 있으며 탁 트인 바다 전망도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최적의 물 온도를 맞추도록 노력하는 것 같고 온수 풀도 곳곳에 있어서 춥지 않게 수영하기 좋습니다.
체온 유지실도 따로 있어서 잠깐 몸을 녹이거나 물기를 말릴 때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유아용 암 튜브나 구명조끼가 제공되고 타월, 가운이 제공됩니다.
아쉬웠던 점은 파르나스호텔은 성수기 (7월~10월 초)에는 하루에 한 번 시간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대신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는 자유 수영이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고, 그 시간 이후에는 1부 2부 3부 중 예약한 시간에 맞춰 수영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라호텔 수영장 특징

제주 신라호텔의 경우는 실내 수영장에서 실외 패밀리풀로 이어지도록 되어있습니다. 풀 사이드바 무대에서는 공연을 하는데 화요일을 제외하고 저녁 7시 30분부터 2시간가량 진행됩니다.
유아용 암 튜브나 구명조끼가 제공되고 타월, 슬리퍼, 킥 판, 가운(7~8월 제외)이 제공됩니다.
패밀리풀 옆에는 숨비 자쿠지와 사우나가 있어서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습니다. 또한 어덜트풀이 따로 있는데 만19세 이상만 이용 가능해서 조용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어덜트풀 모든 부대시설 유료) 하지만 우리처럼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이용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풀사이드바

신라호텔의 풀사이드 바가 파르나스호텔에 비해 더 맛있었습니다.

신라호텔의 풀사이드바 추천 메뉴

전복 한우 차돌박이 짬뽕 : 가격 53,000원
수제 순살 프라이드치킨 앤 감자튀김과 신선한 샐러드 : 가격 53,000원

파르나스호텔의 풀사이드바 메뉴

꿀 마농 치킨 감자 : 가격 48,000원
마르게리타 피자 : 가격 42,000원


어매니티 및 객실 컨디션

두 호텔 모두 만족합니다.

신라호텔 어매니티 및 객실

어매니티는 몰튼 브라운이 제공되고 신라호텔 이용 당시에는 아이가 어려서 온돌방을 예약했습니다.

파르나스호텔 어매니티 및 객실

어매니티는 아스프레이 세트가 제공되고 프리미엄 패밀리 트윈 방을 예약했습니다.

아이가 있어 침대 가드 요청을 두 군데 다 했었는데 미리 요청하면 가드 1개는 서비스로 가능합니다.
두 호텔 모두 룸컨디션이라던지 위생 상태는 깔끔합니다. 파르나스가 신설이라서 개인적으로는 더 깔끔하게 느껴지긴 했지만 외출하고 들어갔을 때 방의 청소, 위생 상태는 깔끔하게 옷을 개어 정리해둔 부분에서 신라호텔이 개인적으로는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식

파르나스도 맛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신라호텔의 만족도가 더 컸습니다.

신라호텔 조식

우선 신라호텔의 경우는 베이커리 종류가 굉장히 맛있습니다. ‘베이커리만 다 먹고 와도 본전은 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즉석 코너 요리도 굉장히 맛있었던 기억이 있는데, 메로구이와 오믈렛 쌀국수 등이 있습니다.

파르나스호텔 조식

키즈존을 더 잘 구성해놓은 느낌이 있고 대체로 음식들이 맛있는 편입니다. 즉석 코너 요리도 마찬가지로 오믈렛 쌀국수 있고, 스테이크가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기농 주스를 따로 요청하면 들어가는 재료 개수 제한 없이 즉석에서 제조해줍니다.

가격대는 현재 시점으로 성인 이용가격은 7만원 동일했습니다. 어린이는 신라호텔은 4만원, 파르나스 호텔은 3만 5천원입니다.
신라호텔의 경우는 할인되는 카드가 있으니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부가 시설

두 호텔 모두 헬스장이나 부가 시설에 대한 부분은 편리합니다. 다만 파르나스 호텔은 편의점이 내부에 있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었습니다.


가격

두 호텔 모두 성수기 근처에 방문하여서 비슷하게 지불했던 것 같습니다.
현시점 기준으로는 두 호텔 모두 30만원 중반대로 비슷합니다.


결론

두 호텔 모두 훌륭하고 휴가를 즐기기에 충분한 장소였지만 무엇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다 전망이라든지 수영장을 즐기기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커플 여행객분들은 파르나스호텔 제주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객실 서비스나 조식, 풀 사이드바 맛있는 거 먹는 것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밤까지 음악이 나오는 수영장에서 분위기 있는 휴가를 즐기실 분들, 아이와 함께인 가족 단위의 여행객분들은 제주 신라호텔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